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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8.01.1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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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수 | 1571 |
작성자 | - |
문의 관련 메뉴 | |
구분 | 홈페이지 문의 |
제목 | KTDB(2017년 8월 배포자료) 질문입니다. |
내용 | 안녕하세요. 엔지니어링에 종사하고 있는 장우성 대리라고 합니다.
EMME/4에 DB를 적용시키려고 하는도중에 수도권 주수단 O/D와 수도권 PA목적별 주수단 O/D의 양이 일치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이에 왜 주수단 O/D와 PA목적별 주수단O/D를 분류해놓으신게 궁금합니다.(분류하신 이유) 또한, 접근수단에서는 주수단O/D의 경우 기준연도와 장래연도의 접근수단양이 같아서 하나의 데이터만 있는 것인지 PA목적별 접근수단O/D 데이터에는 기준연도/장래연도 데이터가 따로 있는데 왜 이 데이터는 똑같지 않은 것인지.. 그리고 주수단 접근수단 O/D에는 버스데이터까지 들어가있는것으로 확인되는바, PA목적별 접근수단에는 승용차 택시 만 있는 것인지.. 정말 이유가 궁금해서 이렇게 홈페이지에 문의하여 글을 씁니다. 바쁘신 와중에도 답변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첨부파일 |
2018.01.12 | |
박미란 | |
044-211-3232 | |
답변내용 | 안녕하세요? 문의하신 내용에 대한 답변을 드립니다.주수단 O/D와 PA목적별 주수단 O/D의 통행량은 같습니다.KTDB에서는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O/D 사용목적에 맞게 사용할 수 있도록 O/D를 세분화 하여 배포하고 있습니다.접근수단O/D의 경우 주수단 O/D의 접근수단은 기준연도 접근수단만 제공하고 있습니다.이때 주수단 O/D의 접근수단은 철도를 이용하기 위한 접근수단만 제공되고 있습니다.이는 수도권을 제외한 나머지 광역권과 지역간의 경우 버스 line data가 구축되어있지 않기 때문입니다.또한, 접근수단의 경우 가구통행실태조사/여객시설물조사 등 조사를 통해 구축된 자료로, 장래에는 조사자료가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기준연도에 대해서만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수도권 자료의 경우 타 광역권 및 지역간에서 제공하지 않는 PA목적별 접근수단이 기준연도~장래연도 까지 제공되고 있습니다.이 접근수단 O/D는 대중교통 수단(철도, 일반광역마을버스)을 이용하기 위한 접근수단 O/D 입니다.기준연도의 경우 앞서 설명드린바와 같이 조사자료에서 구축된 자료입니다.그리고, 장래연도는 기준연도 대비 장래연도 대중교통수단의 증가율을 적용하여 예측된 자료 입니다.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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