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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분석용 네트워크 오류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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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8.01.11
조회수 1571
작성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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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홈페이지 문의
제목 KTDB(2017년 8월 배포자료) 질문입니다.
내용 안녕하세요. 엔지니어링에 종사하고 있는 장우성 대리라고 합니다.

EMME/4에 DB를 적용시키려고 하는도중에

수도권 주수단 O/D와 수도권 PA목적별 주수단 O/D의 양이 일치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이에 왜 주수단 O/D와 PA목적별 주수단O/D를 분류해놓으신게 궁금합니다.(분류하신 이유)

또한, 접근수단에서는 주수단O/D의 경우 기준연도와 장래연도의 접근수단양이 같아서 하나의 데이터만 있는 것인지

PA목적별 접근수단O/D 데이터에는 기준연도/장래연도 데이터가 따로 있는데 왜 이 데이터는 똑같지 않은 것인지..

그리고 주수단 접근수단 O/D에는 버스데이터까지 들어가있는것으로 확인되는바, PA목적별 접근수단에는 승용차 택시

만 있는 것인지.. 정말 이유가 궁금해서 이렇게 홈페이지에 문의하여 글을 씁니다.

바쁘신 와중에도 답변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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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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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1.12
박미란
044-211-3232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문의하신 내용에 대한 답변을 드립니다.

주수단 O/D와 PA목적별 주수단 O/D의 통행량은 같습니다.
KTDB에서는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O/D 사용목적에 맞게 사용할 수 있도록 O/D를 세분화 하여 배포하고 있습니다.

접근수단O/D의 경우 주수단 O/D의 접근수단은 기준연도 접근수단만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때 주수단 O/D의 접근수단은 철도를 이용하기 위한 접근수단만 제공되고 있습니다.
이는 수도권을 제외한 나머지 광역권과 지역간의 경우 버스 line data가 구축되어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또한, 접근수단의 경우 가구통행실태조사/여객시설물조사 등 조사를 통해 구축된 자료로, 장래에는 조사자료가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기준연도에 대해서만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수도권 자료의 경우 타 광역권 및 지역간에서 제공하지 않는 PA목적별 접근수단이 기준연도~장래연도 까지 제공되고 있습니다.
이 접근수단 O/D는 대중교통 수단(철도, 일반광역마을버스)을 이용하기 위한 접근수단 O/D 입니다.
기준연도의 경우 앞서 설명드린바와 같이 조사자료에서 구축된 자료입니다.
그리고, 장래연도는 기준연도 대비 장래연도 대중교통수단의 증가율을 적용하여 예측된 자료 입니다.

감사합니다.

이 페이지를 보시다 궁금한 점이 있으신가요? 빠른 답변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