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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고건수 도로 교통사고건수는 2023년 198,296건으로 전년 대비 0.7% 증가 철도 교통사고건수는 2023년 68건으로 전년 대비 13.9% 감소 항공 교통사고건수는 2023년 6건으로 전년 대비 변화 없음 해운 교통사고건수는 2023년 3,092건으로 전년 대비 8.0% 증가 사상자수 도로 교통사고 사상사수는 2023년 286,350명으로 전년 대비 0.6% 증가 철도 교통사고 사상사수는 2023년 35명으로 전년 대비 48.5% 감소 항공 교통사고 사상사수는 2023년 5명으로 전년 대비 44.4% ...
2022년 교통 수단별 분담률 2022년 여객 총 수송인원 약 365억명, 전년대비 6.8% 증가 2022년 여객 총 수송거리 4,833억인-km, 전년대비 8.4% 증가 수단별 수송분담률(수송인원)은 승용차 68.7% 증가, 택시 6.8% 감소, 버스 12.1% 증가, 철도 12.3% 증가, 항공 0.10% 증가, 해운 0.04% 증가
2022년 월평균 가구소비지출액 2022년 월평균 가구소비지출액은 전년대비 5.82%(15만원) 증가한 264만원으로 나타났으며, 음식, 숙박 396,793원(1위), 식료품, 비주류음료 389,524원(2위), 교통 316,084원(3위) 순임 식료품, 비주류음료 381,056원, 주류, 담배 39,083원, 의류, 신발 136,151원, 주거,수도, 광열 302,333원, 가정용품, 가사서비스 117,313원, 보건 231,905원, 교통 316,084원, 통신 128,167원, 오락, 문화 168,837원, 교육 203,735원, 음식, 숙박 396,793원, 기타상품, 서비스 210...
2022년 자동차 등록현황 자동차 등록현황 2022년 기준 우리나라 자동차의 등록대수는 국산차 2,231만대(87%), 수입차는 319만대(13%)로서, 수입차 비중은 꾸준히 증가추세를 보임 2000년 국산차 11,991,584대, 수입차 67,692대, 2005년 국산차 15,217,776대, 수입차 178,939대, 2010년 국산차 17,423,034대, 수입차 518,322대, 2015년 국산차 19,600,224대, 수입차 1,389,661대, 2020년 국산차 21,683,925대, 수입차 2,682,054대, 2021년 국산차 21,965,411대, 수입차 2,945,690대, 2022년 국산차 22,312,7...
모빌리티 리포트 3월호 분석 자료 LG U+ 모바일통신 데이터 분석 기간 2022년 2월 분석 대상 전체 고객 분석 방법 모바일 통신데이터의 위치추정정보를 이용하여 체류지(집, 직장(학교) 등) 간 통행 정보를 추출함 추정된 집과 직장(학교) 간 통행을 통근·통학으로 정의하고, 집계 수준별 평균 통근·통학시간을 산출함 분석 내용 Figure 1 2022년 2월 기준 전국 평균 통근·통학시간은 각각 약 32.3분, 33.3분이며, 수도권 지역이 상대적으로 길게 나타났...
생활서비스시설 교통접근성 진단 교통빅데이터연구본부 홍성표 연구원 장동익 부연구위원 의료시설과 판매시설로의 승용차 및 대중교통(도보 포함)을 이용한 시설별 접근시간 분석 행정구역 기준시점 : 2019년 12월 기초 분석단위 : 집계구 단위 시설기준 공공의료/병·의원 : 보건소 등 공공의료시설과 '내과' 진료가 가능한 병·의원 (종합병원 제외) 종합병원 : : 의 의료법 」 제3조에 제시된 의료기관 중 종합병원 판매시설: 「유통산업발전�...
모빌리티 리포트 2월호 분석 자료 LG U+ 모바일통신 데이터 분석 기간 2022년 1월 분석 대상 전체 고객 분석 방법 모바일 통신데이터의 위치추정정보를 이용하여 체류지(집, 직장 등) 간 통행 정보를 추출함 추정된 집과 직장 간 통행을 출·퇴근 통행으로 정의하고, 집계 수준별 평균 통행시간을 산출함 분석 내용 Figure 1 2022년 1월 기준 전국 출·퇴근 평균 통행시간은 각각 31.5분, 37.9분으로 모든 지역에서 출근 시간보다 퇴근 시간이 길게 나타났�...
접근성 취약도로 비율 분석 분석 개요 고속도로 및 자동차전용도로에 차량 접근시간이 30분 이상이 소요되는 접근성 취약도로 비율 분석 분석 방법 전국 총 도로연장 중 고속도로 및 자동차전용도로에 접근시간이 30분 이상 소요되는 총 도로연장의 비율 ※ 접근성 취약도로 비율 = 고속도로 및 자동차 전용도로 접근시간이 30분 이상인 도로 연장 합계(km)/전국 총도로 연장(km) 시간적 범위 2017년 평일 기준 분석 툴 View-T의 출퇴근 차량 영향권 분...
1) 서울 수도권 링크별 버스 이용자 수 2) 수도권에서 서울로 통행하는데 환승은 몇 번 하는지? 3) 수도권에서 서울로 출근하는데 환승은 몇 번 하는지? 4)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서울로 접근하는 통행의 환승대기 시간은? 5)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서울로 접근하는 통행의 환승대기 시간은?
1) 도로 구간별 버스 이용자 수 : 도로구간에 버스 이용자 수 분석 2) 서울 접근통행 평균 환승 횟수 : 경기도 각 시에서 서울로 접근하는 통행의 평균 환승횟수 3) 서울 접근통행 평균 환승 대기시간 : 경기도 각 시에서 서울로 접근하는 통행의 평균 환승 대기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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