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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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조사의 배경 및 목적

  • 인력식 조사의 신뢰성 저하 등 지적에도 불구하고, 기계식 조사에 대한 기반이 보편화되지 못하고 있어, 최근 주차관제시스템을 활용한 주차장 운영․관리방식이 확산되고, 건축물 시설 경비․보안이 강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교통유발원단위조사에 첨단조사방식을 도입하는 방안을 검토할 필요가 있음
  • 기존 인력조사를 대체할 수 있는 첨단조사기법 적용하여 교통유발원단위 조사방법론을 정립함으로써 체계적인 본조사 수행을 도모하고자 하며 신뢰성 높은 교통유발원단위를 산출하고자 함

조사 범위

  • 시범조사에서는 예산범위 및 조사목적을 토대로 9개의 조사대상시설을 선정
    • 서울특별시, 세종특별자치시
  • 용도시설: 조사대상 용도시설은 가능하면 복합용도시설을 대상으로 선정

조사 기간

조사기간 : 2018년 12월 ∼ 2019년 1월

  • 조사기간 중 휴가, 이벤트, 기상상태, 시설물의 특성 등에 따라 비정상적인 교통수요가 발생하는 시기는 조사기간에서 제외함

조사시간

  • 업무시설의 경우 평일(화·수·목요일) 중 1일 조사 출·퇴근시간 전후 1시간 포함 (07:00~21:00)
  • 대형판매시설의 경우 평일 중 1일(월·금요일 제외)과 주말(토·일요일)을 합쳐 총 2일 조사를 기본으로 수행 개·폐점시간 전후 1시간 포함(24시간 영업 포함, 개폐점 시간의 차이가 있는 경우 시간 조정)

발간물

발간물에 대한 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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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2018년 교통유발원단위 첨단조사연구 PDF 바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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