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참여마당

21세기 교통선진국을 향한 선진 정보인프라를 구축하겠습니다.

문의하기

게시글 보기에 대한 프로그램 표
작성일 2007.04.19
조회수 1905
작성자 -
문의 관련 메뉴 발간물
/www/selectPblcteWebList.do?key=36
구분 홈페이지 문의
제목 올해 국가교통DB 보고서는 언제쯤 나오나요...
내용 수고하십니다. 평소에 요긴하게 활용하고 있습니다.

지난 봄 발표시에는 작년에 발표한 보고서를 보정한 보고서 및 OD & Network 자료 들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하셨는데, 현재 진행과정이 어느정도인지 궁금함니다.

- 언제쯤 보고서 발표 예정인지?

- 작년 보고서의 내용중 수도권 수단통행 OD에서
Transit 항목이 기타버스, 고속버스, 지하철/철도 로 표현이 되어 있는데 각 수단별 장래 자료는 없는 건가요?

- 사회경제지표 예측시 인구는 통계청 인구 추계를 수용하였다고 보고서에서 이해를 했는데
그러면, 국가단위계획(예를 들면 국토개발계획상의 지역개발에 따른 인구 변동)의 반영 여부 및 반영된 내역에 대한 자료는 보고서에 없는지요?
첨부파일

답변완료

게시글 쓰기에 대한 프로그램 표
2007.04.19
김규진
031-910-3237
답변내용 - 언제쯤 보고서 발표 예정인지? 답변: 2003년 국가교통DB구축사업 보고서는 금주부터 배포할 예정입니다. - 작년 보고서의 내용중 수도권 수단통행 OD에서 Transit 항목이 기타버스, 고속버스, 지하철/철도 로 표현이 되어 있는데 각 수단별 장래 자료는 없는 건가요? 답변: 2002년 국가교통DB구축사업 중 수도권 장래 수단통행 OD에 버스 및 지하철/철도가 포함된 Transit 수단으로 예측되어 있습니다. 수도권 및 지방 5개광역권 소죤단위 OD는 현재 진행중인 2004년 국가교통DB구축사업에서 보완작업을 수행하여 2005년 초에 완료됩니다. 이때에는 버스와 지하철/철도를 분리한 수단별 장래 OD를 배포할 예정입니다. 2003년 국가교통DB구축사업에서 작성하여 현재 배포중인 246개죤 기준 전국 여객 통행량의 장래 OD에서는 수단구분이 승용차/버스/철도/ 항공 이므로 전국 중 수도권 부분의 통행량을 이용하여 버스/철도를 분리하여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 사회경제지표 예측시 인구는 통계청 인구 추계를 수용하였다고 보고서에서 이해를 했는데 그러면, 국가단위계획(예를 들면 국토개발계획상의 지역개발에 따른 인구 변동)의 반영 여부 및 반영된 내역에 대한 자료는 보고서에 없는지요? 답변: 수도권 및 지방5개광역권의 인구 예측시 통계청 시도별 추계 인구를 바탕으로 대단위 택지개발사업을 반영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2002년 국가교통DB구축사업 중 제4권 "수도권 및 지방5개광역권 여객통행량 분석" 보고서 제5장 제1절 사회경제지표 예측 부분에 수록되어 있습니다. 본 보고서는 국가교통DB센터 홈페이지에 PDF 파일로 서비스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페이지를 보시다 궁금한 점이 있으신가요? 빠른 답변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