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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7.04.19
조회수 1736
작성자 -
문의 관련 메뉴 교통통계
/www/contents.do?key=29
구분 홈페이지 문의
제목 국내화물
내용 안녕하세요...

지금 일본에서 유학 중입니다.

교통통계자료 중에 국내화물에 관한 데타가 실려있는데,
해운 부분이 전채 수송(톤-km) 중에 60%이상을 차지하고 있다고 되어있네요.현재 한국 국내 물류 현황에서도 타국과 마찬가지로 화물 수송에 가장 많이 이용되는 수송기관은 트럭이라고 생각됩니다.물론 장기 수송에 철도 해운이 트럭에 비해서 이용될 가능성이 높다고는 생각되지만 철도 해운이 이용되는 품목/ 네트 워크는 한정 되어 있다고 생각됩니다.여러가지 면에서 해운이 물류 부분에서 트럭에 비해 융통성이 떨어 진다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연구원인 이성원님이 쓴 자료에도 해운이 차지하는 비율은 그다지 만지 않습니다.약 40%정도 입니다.
김정환님의 저서 최신 화물 수송론에서도 40%(97년)정도로
되어 있읍니다.
해운 수송이 많은 이유는 무엇입니까???

만약 이 데타에 자가용 화물 트럭에 되한 데타가 누락되었다면 그 이유는 무엇입나까???
한국에서 자가용 화물 트
럭의 비율이 영업용 화물 트럭보다 압도적으로 많은 점을 고려하면 자가용 화물 트럭의 데타도
물류 부분에서 연구해야 할 분야라고 생각합니다.물론 다른 데타를 통해서 알 수있겠지만....

해답 부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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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완료

게시글 쓰기에 대한 프로그램 표
2007.04.19
주지원
031-910-3260
답변내용 저희 국가교통DB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교통통계자료 중에 국내화물 해운부분이 전체 수송중에 60%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이유는 단위가 톤-km이기 때문입니다. 즉, 해운부분이 톤-km 단위일때,
분담율이 커지는 이유는 장거리 화물 이동시 해운을 이용하는 비중이 크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말씀하신 대로 한국 국내 물류 현황을 보면 타국과 마찬가지로 화물 수송에
가장 많이 이용되는 것은 공로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단위가 톤 기준일 때
해당되는 것이고, 거리에 대한 의미가 포함될때는 해운의 분담율이 커지게
됩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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