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참여마당

21세기 교통선진국을 향한 선진 정보인프라를 구축하겠습니다.

문의하기

게시글 보기에 대한 프로그램 표
작성일 2007.09.29
조회수 1995
작성자 -
문의 관련 메뉴 교통수요예측
/www/contents.do?key=23
구분 홈페이지 문의
제목 자료배포관련문의
내용 안녕하십니까~ 수고가 많으신데요 몇가지 문의하고 싶은게 있어 글 올립니다.

1. 서울시정연에서 배포하는 서울시정연(수도권DB)와 국가교통DB에서 배포하는 (수도권광역DB)하고 차이가 있는지가 궁금합니다. OD통행량이나 네트워크가 각각 별개로 만들어지는지?? 아니면 같이 공유하여 업데이트를 하는지?? OD통행량 차이가 많은지를 알수 없어서,,,, 수단통행량 배포자료가 각각 달라서 (예(서울시정연:승용차, 택시, 버스, 지하철, 기타(화물포함), 국가DB:여객(승용차, 택시, 버스, 지하철), 화물(톤별, 품목별)

2. 공지사항에는 2005년도 구축DB를 배포한다고 하는데 자료신청을 통해서 공문발송등에 절차를 통해 받을수 있는지???문헌자료에서 배포하는 OD만 받을수밖에 없는지?? 네트워크는 별도로 배포하는 창이 있는지?? 아무리 찾아봐도 OD만 배포하는거 같아서.....

3. 국가DB(전국권DB, 광역권DB)에서는 대규모 택지개발사업이나 개발계획은 반영되는지하고 반영된다면 사업목록이나 반영계획자료등 알수있는방법이나 어디를 봐야 아는지???

이상 질문세가진입니다... 그럼 수고하십시요~
첨부파일

답변완료

게시글 쓰기에 대한 프로그램 표
2007.10.02
김규진
031-910-3237
답변내용 안녕하십니까. 저희 국가교통DB에 관심을 가져주신 데 대하여 감사드립니다. 문의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을 드립니다. 1. 서울시정연에서 구축․배포하는 O/D 및 네트워크와 국가교통DB구축사업의 데이터는 서로 구분됩니다. 정부업무중복방지 차원에서 수도권 여객O/D와 네트워크는 서울시정개발연구원에서 구축․배포하고 있으며, 국가교통DB센터에서는 시정연에서 배포하고 있는 DB를 제외한 수도권 화물O/D(품목별, 톤급별, 2003년 기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수도권을 제외한 나머지 광역권 및 전국지역간에 대하여는 국가교통DB센터에서 여객, 화물 O/D 및 네트워크를 모두 직접 작성하고 있습니다. 2. 2005년 기준 DB가 배포되고 있으며, 물론 공문을 통한 신청으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자료신청 안내에 명시한 바와 같이 적절한 목적에 대하여 활용이 허가됩니다. 그리고, 네트워크 DB는 홈페이지가 아닌, 위와 같은 공문을 통한 자료협조신청을 통해 받으실 수 있습니다. 3. 국가교통DB 구축 시 각종 개발계획 등과 관련한 답변입니다. 장래연도 O/D에 대하여, 수도권 및 지방 5개 광역시의 구(區)간 내부통행에 「서울시 장래교통수요 예측 및 대응방안 연구(서울시정개발연구원, 2004)」와 「2003년 국가교통DB구축사업」중 ‘수도권 및 지방 5개 광역권 여객 기종점통행량자료의 현행화’ 부분에 수록되어 있는 택지개발계획, 산업단지 개발계획(관광단지개발계획 미포함)을 반영하였습니다. 또한, 2011년부터 행정중심복합도시 건설사업을 반영하였으며 이는 2011년부터 2036년까지의 O/D에 1개 존이 추가된 형태로 반영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위에 언급된 두 보고서와 함께, 이제 곧 발간될 2006년도 국가교통DB구축사업보고서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이 페이지를 보시다 궁금한 점이 있으신가요? 빠른 답변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