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참여마당

21세기 교통선진국을 향한 선진 정보인프라를 구축하겠습니다.

문의하기

게시글 보기에 대한 프로그램 표
작성일 2007.04.19
조회수 2127
작성자 -
문의 관련 메뉴 교통수요예측
/www/contents.do?key=23
구분 홈페이지 문의
제목 전국고속도로 네트워크 EMME2자료
내용 안녕하십니까?

전남대학교 교통공학과에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과제로 주5일 근무제로 인한 고속도로 수요변화 예측을 하기위해서 고속도로 네트웍이 필요합니다.

전국224개존으로 구분된것인것 같은데..EMME2를 활용할 예정입니다. EMME2 파일로 바로 활용할수 있는 좌표나 제가 아직 패키지활용이 서툴러서 자료를 보내주셔도 잘 모를수는 있겠지만 최대한 배워서 잘 사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듣기로는 주5일 근무제에 따른 고속도로 수요변화는 이미 과업으로 수행하셨다고 들었는데 도움될만한 자료가 있으면 도움좀부탁드립니다.

번거롭게 해드려서 죄송하구요 부탁드립니다.
첨부파일

답변완료

게시글 쓰기에 대한 프로그램 표
2007.04.19
김동호
031-910-3175
답변내용 회원님이 문의하신 내용은 OD 및 네트워크 이용여부와 주 5일 근무제에 따른 교통수요 예측에 관련한 자료이용 여부인것 같습니다. 첫째, OD 및 네트워크 이용여부는 저희 사업관리팀에 관리하고 있으며 자료이용목적이 합당할 경우에 한하여 자료를 제공하고 있으니 사업관리팀 (031-910-3078)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둘째, 관련자료는 저희 센터보다는 서울시정개발연구원(도시교통부)이나 한국도로공사(도로교통기술원)에서 이와 비슷한 연구를 시행한 걸로 알고 있습니다. 이 두 기관에 문의하시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참고로 저희 홈페이지의 자료를 검색해 보면 다음과 같은 자료가 있을것입니다. 이 내용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 Home > 문헌정보 > 연구지원자료 > 국내 > 연구보고서 > 주5일제 확대에 따른 교통환경변화의 정책과제 - Home > 문헌정보 > 연구지원자료 > 국내 > 연구보고서 > 주5일 근무제 시행에 따른 통행의 변화예측 및 서울시 대응방안 연구 - Home > 문헌정보 > 연구지원자료 > 국내 > 연구보고서 > 주 5일 근무제 도입에 교통부문에 미치는 영향 및 기초연구 저희 국가교통DB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페이지를 보시다 궁금한 점이 있으신가요? 빠른 답변 하겠습니다.